천하제일사료
HOMECLICS2CREDU칭찬/제보하기SITEMAP
기업소개제품소개축산정보고객마당한우연구소
천하제일과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능력 모돈을 만들기 위해서는…영양·프로그램·사양관리, 3요소가 중요
작성자 : 홍보팀   날짜 : 2017/11/02 10:11   조회수 :97

고능력 모돈을 만들기 위해서는…영양·프로그램·사양관리, 3요소가 중요

천하제일사료, 양돈PM박진성 박사 강조
신제품 ‘마이티맘 ph’, 고능력 모돈에 ‘딱’

  • 등록 2017.10.27 10:56:54

지속가능한 양돈사업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이런 물음에 명쾌하게 해답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양돈PM 박진성 박사는 바로 농가 생산성 향상의 출발점인 ‘다산성 모돈’에 주목했다. 
박진성 박사는 “‘산자수가 높은 모돈’을 뜻하는 ‘다산성 모돈’이 과연 ‘고능력 모돈’의 의미까지 갖추고 있을까?”라는 질문과 함께 “오늘날 모돈은 품종 개량으로 인해 새끼를 많이 낳는 다산종으로 바뀌었으나, 유전력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성적이 좋은 고능력 모돈이 되는 것만은 아니다”라고 하면서 “고능력 모돈이 되기 위해선 좋은 유전력(다산성)을 바탕으로 고능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영양, 급여프로그램, 사양관리 등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수익성 향상의 중요한 관건인 ‘고능력 모돈’을 제대로 이해해야만 성공의 길을 갈 수 있다는 것이 박 박사의 설명이다.
또한 박진성 박사는 ‘다산성 모돈’에서 ‘고능력 모돈’으로 전환하기 위해선 후보돈 선택과 육성의 중요성을 역설함과 동시에 영양소 설계와 급여 프로그램에 집중해서 섭취량을 극대화해야한다고 제시했다.
이를 위해서는 고능력 모돈을 위한 천하제일의 신제품 ‘마이티맘 hp’ 프로젝트의 도움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마이티맘 hp’는 유럽의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IN VIVO사와 천하제일 기술연구소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다산성 고능력 모돈의 번식성적 극대화에 적합한 새로운 영양소 설계와 포유 모돈의 포유기간 섭취량 극대화를 위한 최신 영양이론을 적용했다.
특히 ‘마이티맘 hp’는 다산성 모돈의 대사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장 활동과 소화율을 개선시키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에너지와 영양소 이용률 증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모돈의 면역력 강화와 고능력 모돈의 높은 산화 스트레스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장점을 꼽힌다.
실제로 천하제일사료의 고객 가운데 신제품 ‘마이티맘 hp’을 급여하면서 PSY 30에 도달한 사양가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 투자와 성실한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사양가의 번식성적 향상과 고객 농가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끝없는 노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전글 ‘스마트폰 앱 활용한 한우개량 교육’ 관심 집중
다음글 천하제일, 계란 소비 촉진으로 양계농가 아픔 함께 나눠요
  • 오시는길
  • CLICS2
  • 사이트맵
  •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