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사료
HOMECLICS2CREDUSITEMAP
기업소개제품소개축산정보고객마당한우연구소
천하제일과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성공’ 영업 활동, 괄목 성장 결실
작성자 : 홍보팀   날짜 : 2018/04/02 11:04   조회수 :324
‘고객 성공’ 영업 활동, 괄목 성장 결실
  • 한정희 기자
  • 승인 2018.03.30 12:02

 


차별화·생산성 향상 모토
고품격 한우 만들기 박차
참여브랜드 성적 급성장
천하제일사료, 작년 결산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 영업조직의 고객성공을 위한 열정적인 활동, 한우 브랜드 경영체 임원·회원들의 남다른 노력이 지난해에도 괄목할 만한 결실을 보여줬다.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FTA(자유무역협정) 확대에 따른 수입 소고기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한우산업에 대한 위기가 감도는 가운데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천하제일사료의 우수성이 확연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우농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명품 브랜드 개발·육성을 통한 차별화와 생산성 향상으로 수익성을 높여야 한다는 발전 방향을 제시하면서 한우농가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과 ‘한우 고급육 TMR 프로그램’을 적용한 7개 브랜드 단체(안성마춤, 정읍단풍미인, 한우백년, 거창애우, 영월동강한우, 장흥미소한우, 매력한우)의 2017년(1월~12월) 1년 동안의 출하성적을 살펴봤다.

△출하두수 1만 979두 △평균 출하월령 31.5개월령 △육질등급 1++ 27.8%, 1+ 50.5%로 1+등급 이상이 78.3%를 기록했다.

1++등급은 전국 평균 대비(15.5%) 1.79배, 1+이상 등급은 전국 평균 대비(63.4%) 1.23배가 높게 나타났다. 육질 1++등급은 전국 평균대비 12.3% 높았으며, 1+등급 이상도 전국 평균 대비 14.9% 향상된 성과를 달성했다.

도체항목 성적을 보면 △등지방두께 14.6mm △배최장단면적 95.2㎠ △근내지방도 6.5 △평균 도체중 450kg으로 전국 평균대비 10kg 더 나갔다.

7개 브랜드 단체의 2017년 평균 출하성적과 전국 평균의 수익성을 비교한 결과 브랜드 단체가 전국 평균 대비 44만 5130원(2017년 축산물품질평가원 전국 한우 거세우 평균 경락가격 적용)의 추가 수익을 올렸다.

천하제일사료 비육우 PM 이은주 이사는 이러한 성적은 △천하제일사료 한우 고급육 연구개발 투자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한 연구모임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 △한우대학 및 사양관리 기술 교육 △브랜드 단체 회원의 꾸준한 한우개량과 철저한 고급육 프로그램 실천 △철저한 사양관리와 현장에서 천하제일사료 서비스를 접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이사는 “이와 함께 2014년 12월 출시한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결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 이사는 또 “FTA 확대에 따른 외국산과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생산성 향상과 한우 품질의 차별화가 중요하다”며 “천하제일사료와 함께하는 브랜드 단체 활성화 및 명품 브랜드 만들기, 신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우고기 차별화(육질·육량·맛·건강)를 위한 제품 개발과 농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전글 [주목이제품] 천하제일사료 \\"하모니밀\\"·\\"하모니스타터\\"
다음글 천하제일사료, 다산성 모돈 ‘성공 관리’ 논의
  • 오시는길
  • CLICS2
  • 사이트맵
  •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