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으뜸이야기

지속가능한 낙농을 위한 해결책 “현장에 답이 있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2-04-14 09:09:51
  • 조회수657
지속가능한 낙농을 위한 해결책현장에 답이 있다!”
천하제일사료 카우시그널 워크숍 진행
 

 

천하제일사료(권천년 사장)가 낙농 생존의 시대 속 새로운 돌파구를 지속가능한 낙농을 통해 찾고 있다. 바로 현장 속에 숨겨진 답을 찾아가는 것.

지난 330, 412일 천하제일사료는 전북 임실과 대구에서 각각 카우시그널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카우시그널은 1999년 네덜란드의 두 수의사인 욥 드리센, 얀 홀센이 처음으로 설립한 축산 전문서적 출판과 온오프라인 낙농교육업체로, 낙농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카우시그널 마스터 트레이너 과정을 2~4/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카우시그널 워크숍에는 2019년 가을 교육을 수료하고 라이선스를 취득한 천하제일사료 안경철 낙농PM이 직접 총괄을 맡아 진행하였다. 워크숍 장소는 임실의 배나드리목장과 대구의 매여목장으로 두 곳 모두 최근 어려운 낙농시장 환경에도 성적 개선의 의지를 강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실제로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는 목장이다.

이처럼 두 목장 모두 높은 생산성을 보이고 있는 목장으로 알려져 있으나, 참석자들은 일명 매의 눈을 통해 꼼꼼하게 목장에서 잘 이루어지고 있는 점, 소에서 보이는 위기의 신호, 개선점을 함께 분석하며, 이러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목장주와 현실적인 개선방법에 대해 토의하여 결론을 도출하였다.

안경철 낙농PM올해 3월 천하제일사료에선 유구한 역사와 깊은 신뢰와 애정을 받아왔던 제품이자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테디셀러 원샷 제품을 업그레이드한더원샷신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검정성적 분석을 위한 밀크오름 전산프로그램 개발, 더건강한젖소 포스터 보급(천하제일사료 공식 홈페이지 업로드 완료)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낙농의 생산성 향상과 관련하여 천하제일사료가 가장 전문가라 자부할 수 있겠다.”며 향후 워크숍 일정에 대해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굳은 믿음이 있다. 카우시그널 워크숍을 다른 지역에서도 확대해 나가, 많은 목장들의 고민극복과 지속가능한 생산성 추구에 적극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권천년 사장은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곡물수급 어려움까지 더해 많은 낙농가들의 사기가 위축되었다. 이처럼 어렵고 불안한 상황 속에서 천하제일사료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현장에 고객에 소리에 귀 기울이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낙농의 지속가능성을 이끌어내겠다. 당장은 어려운 시기 속에 놓여 있지만, 대한민국 목장이 짧은 시간에 세계적 수준의 생산성을 이루어낸 것처럼 마침내 더 큰 성공을 마주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 사진_지속가능한_낙농을_위한_해결책-현장에_답이_있다..jpg(2.8 / 다운로드 66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