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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제일사료, 다섯 번째 한우연구소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3-06-27 16:55:45
  • 조회수401
천하제일사료, 다섯 번째 한우연구소 심포지엄 개최
 한우 유통 산업 현황 논의 통해 근내지방도 9(No.9) 출현 중요성 확인
한우연구소 1년 간 왕복 이동거리 5,580km, 참석 인원 수 1,300여명 기록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한우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한우연구소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전국 한우 농가와 뜨겁게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7일 천하제일사료 하림중앙연구소 1층 대강당에서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금번 한우연구소 심포지엄은 한우 유통 산업 현황에 관련된 이야기를 논하는 자리였다. 한우연구소 정신용 박사가 한우연구소의 지난 1년의 발자취를 돌아본 이후, 순우리한우의 이조영 전무의 유통업체가 선호하는 한우고기발표와 함께 축산물품질평가원 유임종 본부장의 축산물 유통정보를 통해 본 한우 산업의 현재와 미래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행사 참석자들에게 한우 유통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풍부한 정보를 공유함에 따라, 생산자 중심이 아닌 유통업체 및 소비자 중심의 생산 의지를 강조했다. 특히 근내지방도 9(No.9) 출현율을 높이는 고급육 생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천하제일사료는 작년인 20226월 대한민국 한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한우연구소 2기 출범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는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산학연이 함께 참여하는 민간주도의 한우연구소로, 현장감 있는 연구 수행을 진행하고, 농가가 직접 참여해 연구의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한우연구소 2기 출범 취지인 불확실성의 시대 속 난관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한우 산업의 가치를 찾는 것에 맞게, 활발한 연구모임과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우연구소는 지난 1년 동안 한우시그널 워크숍(농장별 맞춤형 전문 종합 컨설팅)을 총 27개 농가에서 진행했고, 전국순회세미나는 15회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에서 이와 관련된 수치들을 공유했는데, 한우연구소의 1년 간 왕복 이동거리는 약 5,580km, 8개도 13개 시군에서 참석한 인원 수는 1,300여명이었다. 이처럼 한우 농가들과 뜨거운 소통을 이어가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했다.  

천하제일사료 권천년 사장은 지난 1년 동안 한우산업은 경락단가 하락 및 생산비 증가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간이었다. 하지만 한우연구소는 No.9 생산을 위한 전략, 11산의 중요성, 조기이유 등 다양한 주제로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을 위한 대안을 끊임없이 제시하며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한우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뜨거운 도전은 계속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한우산업의 발전 및 국제적인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연구모임들이 활발히 진행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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