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사료, 핵심가치 내재화 프로그램 ‘TOPC 시상’으로 조직 문화 결속력 강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6-02-12 13:14:22
- 조회수30
천하제일사료,
핵심가치 내재화 프로그램 ‘TOPC 시상’으로 조직 문화 결속력 강화
2026년부터 반기별 운영으로 개편… 보다 밀도 있는 핵심가치 전파 주력
현재까지 누적 수상자 57명 배출, 실천 사례 공유 통해 전사적 공감대 형성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핵심가치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 중인 ‘TOPC 시상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TOPC 시상은 천하제일사료의 핵심가치인 신뢰(Trust), 소통(Open Mind), 열정(Passion), 도전(Challenge)을 업무 현장에서 몸소 실천한 우수 임직원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지난 2022년 4월 도입된 이 제도는 초기 분기별 운영 방식에서, 올해인 2026년부터는 반기별 운영으로 개편되었다. 시상 주기를 조정함으로써 우수 사례에 대한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고, 보다 밀도 있는 내재화 과정을 거치겠다는 취지다. 현재까지 총 14회에 걸쳐 57명의 누적 수상자를 배출하며 회사의 대표적인 문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최근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4명의 임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뢰(Trust) 부문에서는 J2영업본부 이하림 사원이 업무 효율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수익성 향상 공로로, 소통(Open Mind) 부문에서는 사료사업본부 품질보증팀(북부) 박건후 사원이 부서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한 업무 효율 제고로, 열정(Passion) 부문에서는 사료사업본부 품질보증팀(중부) 김대은 차장이 적극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실행력으로, 도전(Challenge) 부문에서는 축산기술연구소 수의방역센터 이지수 과장이 수익성 관점의 새로운 시도와 문제 해결 노력을 인정받아 각각 수상했다.
전략기획팀 권오현 팀장은 “TOPC 시상은 추상적일 수 있는 기업 비전을 임직원들이 실제 사례를 통해 쉽게 체감하도록 돕는 가교 역할을 한다”며, “개개인의 실천이 회사의 성장 가치와 연결되는 경험을 통해 전 임직원이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원팀(One Team) 천하제일사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하제일사료는 TOPC 시상 외에도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현장 중심의 소통 활동, ESG 경영 실천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건강한 기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
topc.jpg(921.3 / 다운로드 5회)
다운로드